속초 고성 여행 후기 첫 번째 속초 가볼 만한 곳 맛집 소개
추웠던 날씨가 풀리고 많은 인파가 몰리는 꽃구경 기간도 어느덧 지나고 이제 정말 살살 여행을 다니기 좋은 계절이 되는 것 같아요.
특히 저는 바다를 여행하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여요.
그 중에서도 깊고 푸른 바다가 매력적인 강원도 여행을 특히 좋아한답니다.
이번 포스팅과 이어지는 포스팅에서 강원도 속초 고성 여행 후기를 공유하려고 해요.
특히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묵었던 속초 호텔 후기, 즉 속초 숙소 정보와 속소 맛집, 속초 가볼만한 곳을 소개해드릴게요.
1.속초 썬라이즈 호텔
속초 썬라이즈 호텔은 매력적인 호수는 청초호와 깊은 바닷물의 색을 간직한 동명항을 볼 수 있는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불어 지어진지 몇 년 되지 않은 호텔이라 깨끗하더라고요.
특히 썬라이즈 호텔에서 숙박하면서 정말 좋았던 점은 속초 중앙시장까지 걸어서 다녀올 수 있고, 걸어서 스타벅스 및 햄버거집 등등을 다녀올 수 있는 위치가 너무 좋았다는 점이었어요.
더불어 룸의 컨디션도 너무 좋았는데요.
싱크와 인덕션, 세탁기까지 구비가 되어 있어서 장기 투숙을 원하시는 분들도 정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이 들더라고요.
2.속초 영금정
속초에는 유명한 정자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저는 그 중에 바닷가까지 길을 내어 지어진 영금정을 픽해서 다녀와봤어요.
바닷가 중간에 정자를 지어 놓고 정자와 육지를 잇는 대리석 길을 만들어 놓아서 정말 인생 사진을 찍기에도 너무 좋고 또 바다 풍경을 조금 더 바다 위에서 지켜보는 느낌이 묘하게 황홀한 곳이었어요.
3.속초 중앙시장
저녁으로는 속초 중앙시장을 안 가볼 수가 없었어요.
가서 오징어 순대나 사먹어야겠다 생각을 했는데 왠걸 가서 보니까 너무 맛난 음식들이 많은 거예요.
워낙 유명한 닭강정, 씨앗 호떡은 예전에도 맛을 봤던 터라 별로 구미가 당기지는 않았고 회는 다음날 고성 물회 맛집을 갈 예정이어서 패스를 해야지 생각하고 속초 중앙 시장을 둘러보다가
앗.!! 이거다!! 하는 것이 눈에 띄더라고요.
바로 홍게 찜이어었어요.
먹기 좋게 칼집을 다 내어 주고 홍게 내장과 비빔밥까지 고스란히 맛볼 수 있게 팩으로 담아서 팔더라고요.
비용도 1만원대에서 2만원 사이면 두명 정도가 충분히 맛있게 먹을 양이었어요.
더불어 내일 아침으로 먹으려고 김이 폴폴 나는 술빵까지 사서 정말 만족하게 먹었답니다.
꼭꼭 드셔보세요~~~
요즘 강원도 속초까지도 3시간이면 가기 때문에 많이 멀게 느껴지지는 않는 것 같아요.
강원도 여행을 생각하신다면 익히 가던 강릉 경포대 주문진 말고도 국내 1박 2일 여행지로 특히 속초와 고성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속초도 너무 좋았지만 고성도 그 매력이 어마어마 하거든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고성 여행 후기와 더불어 고성 가볼 만한 곳 고성 맛집 소개를 해드릴게요.
다음 여행 후기도 기대해주세요.
2022.03.31 - [국내 여행] - 남해 여행 바다 푸른 바다가 예쁜 남해 가볼 만한 곳
남해 여행 바다 푸른 바다가 예쁜 남해 가볼 만한 곳
남해 남해 이야기만 들어봤지 본격적으로 남해 여행을 가보자 하고 처음 떠나본 여행에서 저는 왜 그동안 동해나 서해만 다녔을까 싶은 후회가 들 정도로 남해는 참 매력적인 곳이었어요. 푸른
cheerup123.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