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맛집

성북동 한옥카페 수연산방 성북동 카페 성북동 찻집

by 렉텡귤러 2022. 4. 19.
반응형

서울 삼청동 안국로 효자동 성북동길에는 참 많은 카페와 전통 찻집들이 있지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사실 수연산방 이라는 성북동 한옥 전통 찻집 카페에 다녀왔어요.


 

1.수연산방이란?

상허 이태준 가옥입니다.

고향, 달밤 등의 소설을 집필한 소설가이죠.

수연산방이라는 이름도 상허 이태준 선생님이 직접 지은 것으로 무려 1933년에 지어져 이제까지 보존되고 있었습니다.

고택을 그대로 이용해서인지 외관도  고즈넉함이 그대로 살아있더라구요.


2.수연산방 주차

주차는 수연산방 맞은편 길에 주차를 봐주시는 분의 도움으로 주차가가능합니다.

서울, 그것도 복잡하기로 소문난 성북동에 주차까지 가능한 카페라니 너무 매력적이지요?


 

3.수연산방 내부

카페는 크지 않습니다.

한옥, 구옥의 두개와 그를 연결하는 중간 마루 정도에 테이블이 있는 정도의 크기입니다.

요즘 대형 공장형 카페들에 비해 아담한 크기를 자랑합니다.

테이블은 좌식 테이블에 방석이 있는 형태이고요.

문풍지를 바른 문이 그대로 천장에는 한국적인 등갓이 있어서 더욱 한옥의 소박한 멋을 보여주었어요.

그에 비해 메뉴 주문은 최첨단이었는데요.

테블릿으로 메뉴를 주문하면 주문한 메뉴들을 테이블로 가져다줍니다.


4.수연산방 메뉴

수연산방은 떡과 호박범벅, 호박빙수등이 유명하다고 하다러고요.

저는 아쉽지만 추운게 싫어 빙수는 패스, 밥을 먹고 바로 가서 떡도 패스했답니다.

그래도 제가 주문했던 달달한 국화차인 감로차와 대추를 실제로 갈아서 만든 걸쭉하고도 진했던 대추차가 정말 맛났어요.

서비스로 유과까지 나온답니다.

메뉴 가격은 대부분 12,000원에서 ~15,000 선이었습니다.

가격대는 저렴한 편은 아니었습니다.


고즈넉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입니다.

주차도 가능하니 점도 장점이고요.

다만 메뉴가 한정적이고 비싼 것이 조금 단점이라면 단점으로 생각할 수도 있겠습니다.

 

 

 

2022.04.09 - [국내 맛집] - 용인 구월식탁 September 스파게티 피자를 비롯한 모든 메뉴 맛집으로 인정!

 

용인 구월식탁 September 스파게티 피자를 비롯한 모든 메뉴 맛집으로 인정!

오랜만에 친구가 먼 파주에서 날아와 준 어느 날이었어요. 친구는 파스타가 먹고 싶다고 했죠. 더불어 용인 중앙 시장 곱창 골목도 가고 싶다고 했어요. 친구를 위해 용인 파스타 맛집을 검색해

cheerup12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