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나는 요리 비법

월남쌈 만들기 월남쌈 땅콩소스 만들기

by 렉텡귤러 2022. 5. 29.
반응형

겨울동안 찌운 살을 빼야지 빼야지 하다가 어느덧 6월을 코 앞에 두고 있어요.

이렇게는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 다시 수영과 홈트를 시작한 요즘입니다.

더불어 음식도 좀 신경을 써야지 싶어서 다이어트 음식으로 뭐가 좋을까 생각해보니 집에 남아있는 야채와 삶아 놓은 달걀을 가지고 간단히 월남쌈을 만들어 먹기로 했답니다.

더불어 월남쌈을 더욱 맛나게 먹을 수 있는 월남쌈 땅콩 소스도 함께 만들어 함께 먹었어요.

소스가 맛나서인지 정말 맛나게 먹은 다이어트 식이었답니다.

간단하면서도 맛나는 월남쌈 땅콩소스 만드는 방법을 공유할게요.


 

1.월남쌈 땅콩 소스 만드는 법

 

땅콩 소스 재료: 땅콩버터 2T, 마요네즈 1T, 간장 1T, 1T, 레몬즙 또는 라임즙 1T

분량의 재료를 섞어주면 월남쌈 땅콩 소스가 짜잔 완성됩니다.

~ 쉽죠오?

저는 집에 라임이 있어서 라임즙을 넣었는데 레몬즙을 넣어도 되고 그도 없으시면 사과식초를 조금 넣어도 됩니다.

 


 

2.월남쌈 만들기

월남쌈 재료: 상추, 사과, 오이, 양파, 계란, 라이스페이퍼, 미지근한

 

저는 집에 남아 있던 야채들을 활용했어요.

솔직히 저는 월남쌈은 소스가 맛나면 재료는 무엇이 들어가든 맛있는 같아요.

저는 조금이라도 몸에 좋으라고 브라운 라이스 페이퍼를 사용했어요.

미지근한 물에 라이스 페이퍼를 담갔다가 빼주고 펼쳐 줍니다.

너무 오래 담가 필요 없어요.

왜냐하면 라이스 페이퍼가 물기를 머금고 서서히 부드럽게 변하니 미지근한 물에 잠시 담가 두었다가 빼고 재료를 차곡차곡 쌓다가 보면 어느새 부드러워져 있답니다.

꽁꽁 야무지게 월남쌈을 맛나는 땅콩 소스에 콕콕 찍어 먹으면 얼마나 맛나게요~


이제 다이어트를 본격적으로 해야 되는 계절이 앞이니 맛나는 월남쌈 다이어트로 건강도, 몸매도 챙기시길 바랄게요~

 

 

2022.05.14 - [맛나는 요리 비법] - 얼큰 소고기 뭇국 맛있게 만드는 방법 경상도식 소고기 뭇국 황금 레시피

 

얼큰 소고기 뭇국 맛있게 만드는 방법 경상도식 소고기 뭇국 황금 레시피

최근에 편스토랑이라는 프로그램에 트롯트가수 이찬원씨가 나와서 얼큰 소고기 뭇국을 맛나게 끓이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소고기 뭇국 하면 보통 맑은 소고기 무국을 떠올리게 되는데 편

cheerup12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