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나는 요리 비법

그리스식 요거트 소스 건강 샐러드 드레싱 맛있는 차치키소스 만드는 법

by 렉텡귤러 2022. 7. 13.
반응형

요즘 다이어트를 위해 샐러드를 평소보다 많이 먹어보려 노력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시판 샐러드 드레싱보다 더 건강한 샐러드 드레싱도 집에서 직접 만들어서 먹기위해 더욱 노력하고 있답니다.

오늘은 그 중에 요즘 제가 꽃혀서 자주 만들어 먹는 있는 그리스식 요거트 드레싱, 즉 건강 샐러드 드레싱인 차치키tzatziki소스를 맛있게 만드는 법을 포스팅해 볼게요.


1.차치키소스란?

차치키소스는 우리가 먹는 김치나 된장과 같은 그리스의 국민 음식입니다.

그리스에서는 에피타이저나 소스로 주로 사용된다고 하고요.

그리스의 정통 차치키 소스의 주 재료는 양이나 염소의 젖으로 만든 그리스식 요거트에 딜과 오이 마늘 레몬 올리브 오일등을 넣어 만든답니다.


 

2.차치키소스 만드는 재료

재료

요거트 또는 그릭요거트 80g 1

오이 반개

다진마늘 1 밥숟가락

올리브오일 2 밥숟가락

레몬 또는 라임즙 2 밥숟가락

소금 한 꼬집

후추 한 꼬집

허브 한줌, 주로 딜을 넣어 먹으나 집에 있는 허브 중 어느 것이든 괜찮답니다.

한국의 허브 깻잎으로도 대체 가능해요.

기호에 따라 달달하게 드시고 싶다면 꿀 1 밥숟가락의 양을 추가하셔도 좋아요.


 

3.차치키소스 만드는 법

오이는 깨끗이 씻어 속의 씨 있는 부분을 제거해 주고 잘게 다져서 준비해 줍니다.

씨를 제거하지 않으면 물이 너무 많이 생기거든요.

마늘도 잘게 다져주고, 준비된 허브도 깨끗이 씻어서 잘게 다져서 준비해 줍니다.

저는 허브 중에서 딜을 준비해서 다져주었어요.

준비된 요거트를 다른 재료와 함께 담길 만한 볼에 담아줍니다.

저는 집에서 요거트를 만들어서 먹는데 차치키소스에는 제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그릭요거트보다 조금 묽은 일반 요거트가 더 좋더라고요.

잘게 다져준 재료들을 요거트가 담긴 볼에 넣어줍니다.

거기에 소금과 후추를 한 꼬집씩 넣어주고요.

올리브오일과 라임 즙은 위의 재료 설명을 하면서 두 밥숟가락 정도라고 표시해 두었지만 개인의 입맛에 따라 가감하셔도 좋답니다.

 

이제 쉐킷쉐킷 잘 섞어주세요.

바로 먹어도 맛있지만 냉장고에서 1~2시간 숙성해서 먹으면 더욱 맛있답니다.

3일 정도 냉장보관 가능하고요.

저는 샐러드 드레싱으로도 먹지만 연어 구이나, 훈제 연어에도 함께 곁들여 먹는답니다.

 

 

정말 상큼하고 맛있거든요.

꼭꼭 한 번 만들어 드셔보시기를 적극 추천해드려요~~

이 여름 상큼하게 보내실 수 있을거라 장담합니다. ㅎㅎ

 

 

2022.05.29 - [맛나는 요리 비법] - 월남쌈 만들기 월남쌈 땅콩소스 만들기

 

월남쌈 만들기 월남쌈 땅콩소스 만들기

겨울동안 찌운 살을 빼야지 빼야지 하다가 어느덧 6월을 코 앞에 두고 있어요. 이렇게는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 다시 수영과 홈트를 시작한 요즘입니다. 더불어 음식도 좀 신경을 써야지 싶어서

cheerup12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