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나는 요리 비법

다이어트 간단 콩국수 만드는 방법 노브랜드 콩국물 가루 사용하는 방법

by 렉텡귤러 2022. 10. 24.
반응형

저는 태국에 살고 있어요.

2014년에 왔으니 벌써 태국에서 생활한지 9년차 태국 생활인이랍니다.

아시다시피 태국은 4계절 더운 나라이죠.

그래서 시원한 냉면, 시원한 콩국수가 늘 생각나는 나라이기도 합니다.

시원한 콩국수는 늘 더운 태국에서 별미 중에 별미예요.

더군다나 다이어트에도 좋답니다.

그런데 콩국수를 만들려고 보면 콩국물 만드는 것이 번거로워서 엄두도 못 낼 때가 많아요.

노브랜드 콩국수 가루와 두유를 이용한 진하고 고소한 콩국물이 일품인 다이어트 간단 콩국수 만드는 법에 대해 포스팅 해볼게요.

요리 초보 분들도 10분 안에 만들 수 있답니다.


 

1.콩국수 만들기 재료

 

 

두유 1

곤약면 1

오이 반개

토마토 원하는 만큼

천일염 조금

삶은 계란 1

콩국물 가루

 

500

 

 

 

노브랜드 콩국물 가루는 찐 콩가루와 식물성 크림과 땅콩 분말, 설탕, 검정 깨 등이 섞여 있는 찐한 콩국물 가루입니다.

내용물은 얼핏 보면 미숫가루 같이 생겼어요.

하지만 미숫가루보다 더욱 부드러운 입자를 지녔답니다.


2.재료 손질

 

 

우선 콩국물을 먼저 만들어 둡니다.

콩국물 가루를 일반 물에 섞어서 만들 거라면 콩국물 가루를 종이컵 4컵 분량에 차가운물 1.5 리터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저는 두유를 사용할 거라서 콩국물 가루를 종이컵 분량 한 컵에 두유 200mml 짜리 1개를 사용했어요.

 

 

일반 물 대신 두유를 사용할 거라면 제가 사용한 분량만큼만 사용해도 2인분의 양으로 충분히 고소하고 진한 콩국물 맛이 나더라고요.

쉐킷 쉐킷 잘 섞어서 만든 콩국물은 잠시 냉장 보관해주세요.

 

 

다음으로 오이 반 개를 총총총 채를 썰어서 준비해줍니다.

토마토는 저는 조금 작은 사이즈라 3개를 준비했고요.

한 입 크기로 숭덩숭덩 잘라 주었어요.

 

 

 

 

 

 

다음으로 한국인이라면 차가운 면요리에 계란을 빠뜨릴 수는 없겠죠?

삶은 계란을 껍질을 벗긴 후 반으로 갈라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다이어트를 위해서도 만들어 먹는 것이라서 곤약면을 사용해 보고 싶었는데 집에 마침 오트밀이 섞인 곤약면이 있어서 그것을 사용했어요.

제가 가진 면은 삶지 않고 그저 한번 찬물에 헹구어서 물기를 빼고 준비해주면 됩니다.

만약 일반 면을 사용하신다면 잘 삶아서 찬 물에 헹구어서 물기를 짜서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3.완성

 

이제 모든 재료 손질과 준비가 끝났으니 콩국수를 완성해야겠지요?

우선 면기에 준비한 면을 물기를 꼭 짜서 담아 줍니다.

 

 

 

다음으로 냉장고에 넣어두었던 콩국물을 면 위에 부어줍니다.

그리고 더욱 시원하게 먹기 위해 얼음을 동동 띄워줍니다.

 

 

 

준비한 오이와 토마토, 계란을 면기에 이쁘게 올려주세요.

함께 곁들일 김치와 간을 해주기 위한 천일염까지 야무지게 준비해 주시면 이제 맛있게 먹을 준비가 끝난 겁니다.

 

 

 

시원하고, 고소하고 다이어트에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간단 콩국수 만드는 법 포스팅을 보시고 콩국수 만들기에 도전하셔서 맛있게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2022.09.11 - [맛나는 요리 비법] - 굴 미역국 황금 레시피 뽀얀 국물이 일품인 굴 미역국 끓이는 법

 

굴 미역국 황금 레시피 뽀얀 국물이 일품인 굴 미역국 끓이는 법

통통하고 뽀얀 굴은 맛도 좋지만 건강에도 좋은 식재료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맛있고 건강한 재료인 굴을 사용해서 굴미역국 황금 레시피, 굴 미역국 끓이는 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볼게요.

cheerup123.tistory.com

 

반응형